SBS Biz

파리바게뜨에 '손흥민 빵' 나온다…美 LAFC와 맞손

SBS Biz 신채연
입력2025.12.30 14:02
수정2025.12.30 15:00


내년부터 파리바게뜨에서 ‘흥부 듀오(손흥민·드니 부앙가)’를 모티브로 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됩니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의 ‘로스엔젤레스 FC(LAFC)’와 국내 식품외식업계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2023년~2024년 ‘파리 생제르맹(PSG)’, 2025년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에 이은 세 번째 글로벌 스포츠 협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스포츠 콘텐츠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LAFC는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연고로 2018년 MLS에 데뷔한 구단입니다. 손흥민, 드니 부앙가(Denis Bouanga), 위고 요리스(Hugo Lloris) 등 스타 선수들이 활약 중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내년부터 LAFC 관련 베이커리 제품 및 굿즈 출시, 유소년 팬 초청 프로그램(Meet&Greet), 경기 관람 티켓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LAFC 래리 프리드먼(Larry Freedman) 공동 회장은 “뛰어난 맛과 품질로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협업을 통해 축구가 주는 감동과 훌륭한 음식이 선사하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며, 사람들을 하나로 잇고 양사 브랜드의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파리바게뜨 허진수 부회장은 “스포츠는 전 세계 팬들을 하나로 연결하고 가깝게 소통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콘텐츠다. LAFC와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이 빵과 함께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홈플러스, 알짜 익스프레스 분리매각…점포 41개 폐점
파리바게뜨에 '손흥민 빵' 나온다…美 LAFC와 맞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