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KKR, 청라 물류센터 인수…"단일 물류자산 거래로 국내 최대"

SBS Biz 김종윤
입력2025.12.30 13:53
수정2025.12.30 13:55

[KKR 로고 (KKR 제공=연합뉴스)]

미국계 사모펀드 운용사 KKR과 KKR의 한국 계열사 크리에이트자산운용이 양사가 운용하는 펀드를 통해 인천 초대형 물류센터 '청라 로지스틱스 센터' 인수를 완료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거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물류 자산 거래라고 전했습니다.

2022년 준공된 연면적 약 43만㎡(13만평) 규모의 청라 로지스틱스 센터는 수도권 주요 교통 거점과의 우수한 접근성과 고도화된 물류센터 임차인들의 복합적인 물류 운영을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안정적인 임차 수요와 국내 물류 시장의 회복력을 바탕으로 현재 이 자산은 100% 임대가 안정화된 상태라고 운용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KKR은 아시아 부동산 전략을 기반으로 투자를 집행했고, 인천 메트로 물류센터, 화성 제기리 물류센터, 강남 센터필드, 남산그린빌딩 등 기존 국내 부동산 투자에 이은 사례입니다.



이번 거래는 일본의 로지스티드와 인도의 릴라이언스 로지스틱스 그룹에 대한 투자에 이은 KKR의 글로벌 물류 투자 확장의 일환입니다.

국내 상업용 부동산에 주력하며 물류, 오피스, 호텔, 임대주택 자산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크리에이트자산운용이 청라 물류센터의 관리 및 운영을 맡고, KKR은 가치 창출 전략을 지원하고 자산의 높은 품질 유지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종윤다른기사
"당뇨병 환자 52.4% 비만…30∼40대서 복부비만 최고"
中당국 경고에 위안화 2년반 만에 최고치 강세…역내달러환율 7위안 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