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중기부,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참여 모집

SBS Biz 이정민
입력2025.12.30 07:59
수정2025.12.30 07:59

['전략과제 해결형' 및 '민간 선별추천형' 트랙에서는 개방형 혁신 수요기업의 전략적 협업과제 또는 중기부 지원과 연계할 민간의 자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접수받는다. (자료=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가 '2026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공고를 통해 스타트업과의 개방형 혁신 수요가 있는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등을 오늘(30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은 신사업 진출, 혁신 기술 도입 등을 목적으로 개방형 혁신 수요가 있는 대중견기업·공공기관 등과 스타트업 간 매칭과 협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파트너십이 구축된 경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기술 검증, 시제품 제작 등을 위한 협업 자금이 최대 1억4천만원 지원됩니다. 2026년 총 지원규모는 스타트업 120개사 안팎입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전략과제 해결형'과 '민간 선별추천형' 트랙에서는 개방형 혁신 수요기업의 전략적 협업과제 또는 중기부 지원과 연계할 민간의 자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접수받습니다.

전략과제 해결형은 '2025~2027 중소기업 기술전략 로드맵'상 분야에 해당하는 협업 수요과제를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제출하면, 이를 함께 해결할 스타트업을 추후 공모해 매칭, 파트너십 구축, 협업을 지원합니다. 이번 공모에서는 30개 내외의 협업 과제가 선정될 예정입니다.

민간 선별·추천형은 개방형 혁신 수요기업 및 지원기관에서 자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선별한 창업기업을 중기부에서 연계 지원합니다. 먼저 창업기업과의 동반 성장 실적과 오픈이노베이션 역량(전담조직, 예산 등)이 우수한 기업·기관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 30개 내외로 선정됩니다. 추후 동 프로그램을 통해 선별된 창업기업을 추천받을 계획입니다.

조경원 창업정책관은 "시장·산업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개방형 혁신은 혁신 기술 도입, 신사업 진출 등을 위한 기업의 필수전략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우리 기업 모두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개방형 혁신 생태계를 지속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Startup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2026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정민다른기사
징역형 대신 과징금 10배…담합 과징금 100억으로 올린다
[인사] 보건복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