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새 멤버십 예약자 40만명 돌파…40대 이용객 몰려"
SBS Biz 정대한
입력2025.12.23 09:54
수정2025.12.23 14:20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다음 달 출시를 앞둔 신규 멤버십 '쓱세븐클럽'의 신청자가 2주 만에 40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40대 고객들이 멤버십 혜택에 가장 많은 호응을 보였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SSG닷컴은 '쓱세븐클럽'의 사전 알림 신청 고객에게 지급한 '장보기 지원금'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40대 이용객 비중이 43%를 기록하며 전 연령대 중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SSG닷컴 측은 가계 장보기를 실질적으로 책임지는 40대 고객층이 새 멤버십의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 혜택의 실익을 높게 평가했기 때문으로 분석했습니다.
SSG닷컴에 따르면 장보기 지원금 사용객의 약 95%가 식품을 구매했고, 이 중 76%는 신선식품을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애호박, 양파, 삼겹살과 같은 필수 식재료와 감귤 등 제철 과일이 매출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먹거리와 함께 비식품을 구매한 고객 비중도 40%를 넘어섰고, 이 가운데 67%는 휴지, 물티슈, 주방세제 등 일상용품을 구매했습니다.
이 외에 주방용품, 반려동물 용품 등의 카테고리를 함께 주문하는 흐름도 관측됐습니다.
한편, SSG닷컴에 따르면 '쓱세븐클럽'의 사전 알림 신청 고객은 2주일 만에 4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SG닷컴은 연말까지 사전 알림 신청 고객에게 장보기 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SSG닷컴 관계자는 "가계 소비를 주도하는 40대 고객의 호응은 새 멤버십의 혜택 설계가 실제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는 데 실효적이라는 방증"이라며 "쓱닷컴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 중인 만큼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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