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NC AI, 음성·번역 AI 서비스 2종 출시

SBS Biz 김동필
입력2025.12.22 11:48
수정2025.12.22 11:58

[사진=NC AI]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NC AI는 맞춤형 음성 생성 서비스 '바르코 보이스'와 실시간 번역 서비스 '바르코 트랜스레이션'을 출시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바르코 보이스는 배우의 목소리와 톤, 감정을 재현한 다국어 음성을 생성해 기존 TTS(텍스트-음성 변환) 기술을 넘어서는 자연스러움을 구현하는 AI 서비스입니다.

바르코 트랜스레이션은 문화적 특성과 문맥을 고려한 자연스러운 번역을 통해 현지화 과정에서의 의미 왜곡을 최소화하는 서비스입니다.

NC AI는 두 서비스가 결합되면 해외 시청자에게도 원작과 동일한 감정과 몰입을 전달해 콘텐츠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 두 서비스를 하나의 구독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요금 체계를 도입했습니다.

신규 가입자는 기본 제공되는 크레딧으로 음성 생성 및 일부 번역 기능을 체험할 수 있으며, 유료 전환 시에는 기능 제한 없이 사용량에 따라 단계별로 구성된 플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연수 NC AI 대표는 "단순한 AI 서비스가 아니라, 콘텐츠 제작 전 과정을 포괄하는 통합형 AI 크리에이티브 환경을 조성해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글로벌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동필다른기사
국대AI 첫 선발 평가전 30일 코엑스서 열려…첫 탈락자 내년 1월 발표
넥슨 메이플스토리, 사상 첫 PC방 점유율 1위…"22년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