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넥스트증권, 임직원 대상 'AI 아이디어톤' 성료

SBS Biz 이민후
입력2025.12.22 09:02
수정2025.12.22 09:02


넥스트증권이 임직원을 대상 'NEXT 2025 아이디어톤'을 성료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아이디어톤(Ideathon)은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주제를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발굴·구체화하는 협업형 경진대회입니다. 

업무 효율화와 사내 문화 개선을 목표로 한 실용적인 AI 아이디어들 가운데 대상은 '넥스트증권 임직원을 위한 사내 AI 오디오 스테이션 개발 아이디어'가 차지했습니다. 

해당 아이디어는 임직원이 업계 뉴스를 보다 쉽고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사내 AI 활용도를 높이고 업무 몰입도와 학습 효율을 동시에 제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외에도 ▲ 사내 HR 문서 검색과 업무 처리를 자동화하는 AI 기반 HR 어시스턴트, ▲ 회의 내용을 정리하고 업무 수행을 보좌하는 AI 회의 네비게이터, ▲ 개인별 업무 특성에 최적화된 초개인화 AI 에이전트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본상에 올랐습니다. 

우수 아이디어들은 향후 실현 가능성을 검토해 실제 사내 시스템과 업무 프로세스에 단계적으로 반영될 예정입니다.
 
넥스트증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AI 활용 문화를 전사적으로 확산시키고, 내부 기술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민후다른기사
신영증권, 고배당·분리과세 노린 'K배당 셀렉트 랩' 출시
금감원 "외부감사·감리 방해 엄정 대처"…결산 유의사항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