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OLED 사업 13년 만에 첫 기술 브랜딩…'탠덤' 공개
SBS Biz 안지혜
입력2025.12.17 14:29
수정2025.12.17 14:31
[LG디스플레이, 'CES 2026'서 OLED 기술 브랜드 '탠덤' 론칭 (LG디스플레이 제공=연합뉴스)]
LG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 철학과 확장성을 강조한 자체 브랜드 '탠덤'(Tandem)을 공개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기술 브랜드 '탠덤'을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LG디스플레이의 기술 브랜딩은 OLED 사업 시작 13년 만에 처음입니다. 지난 2013년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대형 제품 양산에 성공하며 OLED 상용화 시장을 열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빛의 삼원색인 R(레드)·G(그린)·B(블루) 소자를 각각 독립된 층으로 쌓아 장수명·고휘도·저전력을 구현한 탠덤 기술을 이번 브랜딩에 활용했습니다.
또한 대형 OLED 기술(TV 및 모니터)과 중소형 OLED 기술(차량용, 태블릿, 노트북 등)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각각의 기술 브랜드를 분류했습니다.
대형 WOLED의 브랜드명은 '탠덤 WOLED'입니다. 탠덤에 LG디스플레이 OLED 기술의 고유 특성인 화이트 광원을 의미하는 'W'를 더했습니다.
중소형 OLED 브랜드는 '탠덤 OLED'로 명명해 RGB 소자층을 2개로 쌓은 기술적 특징을 반영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기술 단위 수준에 머물던 명칭들을 '탠덤 WOLED'와 '탠덤 OLED'로 체계화해 고객에게 일관되고 신뢰도 높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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