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李대통령, 내일 복지부 등 2주차 업무보고…17일 산업부·18일 방사청

SBS Biz 김완진
입력2025.12.15 09:31
수정2025.12.15 09:33

[이재명 대통령이 12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ㆍ개인정보보호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발언하며 웃고 있다. 왼쪽은 김민석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내일(16일)부터 나흘간 정부 부처별 업무보고 2주차 일정을 소화합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화요일인 16일에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을 필두로 식약처, 문화체육관광부 및 국가유산청, 국민권익위원회의 업무보고가 진행됩니다.
   
17일에는 산업통상부, 중소벤처기업부, 지식재산처, 기후에너지환경부, 원자력안전위원회,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가 업무보고를 할 예정입니다. 산하기관 및 외청으로 기상청, 경찰청, 소방청의 업무보고도 함께 이뤄집니다.


   
18일에는 국방부 및 병무청·방위사업청, 국가보훈부 업무보고가 계획돼 있습니다.
   
금요일인 19일에는 외교부와 재외동포청, 통일부, 금융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법무부와 검찰청, 성평등가족부에 대한 업무보고가 이어집니다.
       
김남준 대통령실 대변인은 어제(14일) 브리핑에서 "(생중계 업무보고로) 지엽적 부분이 과도하게 부풀려져 해석되는 등의 일부 단점도 있지만, 국민께 직접 실시간으로 대통령의 국정운영 철학과 앞으로 계획을 설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부족한 점을 보완해가면서 생중계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완진다른기사
李대통령 "국가 허가로 돈 버는 외국인 카지노, 공공에 내줘야"
李대통령 "스튜어드십코드 행사해야…운용역 안 나가게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