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아시아나 스타얼라이언스, 6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 동맹'

SBS Biz 조슬기
입력2025.12.09 11:58
수정2025.12.09 11:59

[스타얼라이언스 (아시아나 제공=연합뉴스)]

아시아나항공은 소속 중인 ‘스타얼라이언스’가’2025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세계 최고의 항공 동맹’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32회를 맞은 월드 트래블 어워즈는 세계 여행·관광·호텔·항공 업계를 아우르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각 부문 수상자는 전 세계 여행 업계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여행객)를 대상으로 한 투표를 종합해 선정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수상에 대해 예약 단계부터 공항, 환승, 마일리지, 멤버십에 이르기까지 고객 여정 전반에 지속적인 노력을 높이 평가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는 아시아나항공과 에게안항공,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에어인디아, 에어뉴질랜드, ANA, 오스트리아항공, 아비앙카, 브뤼셀항공, 코파항공, 크로아티아항공, 이집트에어, 에티오피아항공, 에바항공, LOT폴란드항공, 루프트한자, 선전항공, 싱가포르항공, 남아프리카항공, 스위스에어, TAP포르투갈항공, 터키항공, 타이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등입니다.

그레이엄E. 쿡(GrahamE. Cooke) 월드 트래블 어워즈 설립자는 "끊김이 없이, 세계적 수준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스타얼라이언스의 탁월한 헌신을 보여주는 결과"라면서 "스타얼라이언스 팀의 전문성과 노력이 항공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1997년 설립된 스타얼라이언스는 매일 190개국 1150개 공항에 1만8000편 이상의 항공편을 띄우고 있으며 정식 회원사 외에도 커넥팅 파트너 준야오항공에서도 연결편을 제공합니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Theo Panagiotoulias) 스타얼라이언스 최고경영자는 "여행객과 업계 관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다시 한번 세계 최고의 항공 동맹에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들도 올해 '월드 베스트 아시아 노선 항공사'와 '월드 베스트 유럽 노선 항공사'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조슬기다른기사
효성 조현준 회장, '소통 경영' 강화…고객·직원 아우르는 행보
HS효성, 김규영 회장 선임…그룹 역사상 첫 전문경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