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탈 쿠팡족 잡아라…쓱닷컴 "7% 적립·티빙 제휴"

SBS Biz 신채연
입력2025.12.09 10:37
수정2025.12.09 11:23


SSG닷컴이 업계 최고 수준인 ‘7% 적립’ 혜택과 ‘티빙 OTT’를 앞세운 새 멤버십을 예고했습니다.



SSG닷컴은 장보기 중심의 신규 유료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내년 1월 초 출시할 예정이라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또 새 멤버십 론칭 이전에 신규 멤버십 출시 알림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장보기 지원금을 선착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새 멤버십의 핵심은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입니다.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상품 구매 시 SSG머니로 자동 적립돼 쓱닷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관계사를 비롯한 다양한 사용처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보기 적립 혜택은 ‘이마트 식료품·생필품을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쓱닷컴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더해져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SSG닷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점포를 기반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당일 또는 원하는 날 받아볼 수 있는 '쓱 주간배송'과 ‘쓱 트레이더스 배송’을 운영 중입니다. 주요 광역시와 특례시에서는 전날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까지 배송되는 ‘쓱 새벽배송’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SG닷컴 새 멤버십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K콘텐츠를 비롯해 프로야구(KBO리그), 프로농구(KBL리그) 등 생생한 스포츠 중계 등 다채로운 콘텐츠 혜택을 제공합니다. 기본 혜택에 일괄 포함시키지 않고 고객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 형태로 구성하되,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상품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SSG닷컴은 새 멤버십을 통해 신뢰도 높은 장보기 서비스를 찾는 고객 유입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서 11월 29일부터 12월 7일까지 쓱닷컴 일 평균 신규 방문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20%, 일 평균 방문자 수는 15% 증가하며 눈에 띄는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압도적인 장보기 적립에 OTT 서비스까지 더해 체감 혜택을 크게 높이고자 한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추가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한진 조현민 "K브랜드·인플루언서와 물류 결합"
"이번 역은 성수, 무신사역입니다"…3년간 역명 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