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AI편의성에 자동잠금으로 보안까지…갤 S25에 원 UI 8.5 베타

SBS Biz 김동필
입력2025.12.09 09:26
수정2025.12.09 13:48


삼성전자가 갤럭시 S25 시리즈를 대상으로 운영체제(OS) '원(One) UI 8.5'의 베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원 UI 8.5는 기존 원 UI 8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기능과 기기 간 연결성을 대폭 강화한 점이 특징입니다. 또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생성,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AI 기반 이미지 편집 기능인 '포토 어시스트'는 기존에 AI 이미지 편집 중에 이전 과정으로 '돌아가기'만 가능했던 것을 이미지 편집 이력을 보면서 특정 단계에서 편집한 내용을 골라 반영하거나 제거할 수 있도록 바꿨습니다.

콘텐츠 공유 기능인 '퀵 쉐어'는 사용자가 갤러리에 저장된 인물 사진과 연락처 정보를 연결해둘 경우 사진에 포함된 사람에게 보낼 수 있도록 추천해줍니다.

아울러 갤럭시 폰을 활용해 주변의 오디오 기기에 사용자의 음성을 그대로 송출하는 '오디오 방송' 기능을 추가했고 태블릿과 PC 등 다른 갤럭시 기기의 파일을 휴대전화로 확인할 수 있는 '저장공간 공유' 기능이 생겼습니다.



화면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휴대전화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하더라도 자동으로 잠기도록 하는 '인증 실패 잠금'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잠금 화면이 풀린 상태라 하더라도 잠금 화면 암호 변경 및 보안 폴더 접속 등 인증이 필요한 상황에서 지문·PIN·패스워드 인증을 여러 차례 실패할 경우, 화면이 자동으로 잠기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베타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와 미국, 영국, 독일, 폴란드, 인도 6개국의 갤럭시 S25 시리즈 사용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는 갤럭시 기기의 삼성 멤버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용자 피드백을 토대로 공식 버전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공식 버전은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갤럭시 S 시리즈부터 탑재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동필다른기사
취준생 10명 중 6명, 쉬거나 구직 시늉만…왜?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 올해 참여 상인 43%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