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다페' 정례화…'모모콘'과 협업 추진
SBS Biz 류선우
입력2025.12.08 09:37
수정2025.12.08 09:47
[우리금융 이벤트 로고 (우리금융 제공=연합뉴스)]
우리금융그룹이 종합금융그룹 완성을 기념한 고객 사은 행사 '우리금융 다함께 페스타'(약칭 '우다페')를 매년 정례화하기로 했습니다.
오늘(8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지난 10월 선보인 우다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평가하고, 내년부터 이 이벤트를 매년 열기로 했습니다.
우리금융은 우리투자증권 출범과 동양·ABL생명 인수로 종합금융그룹 진용을 갖춘 것을 축하하기 위해 우리은행 등 7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우다페를 열었습니다.
특판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포용 금융을 확대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우리금융은 3주의 이벤트 기간 신규 고객 7만4천명을 유치했고, 그룹 상품·서비스 가입자 26만3천명을 끌어모으는 등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은행과 저축은행의 특판 적금, 보험사의 미니 보험, 증권사 신규 계좌 등 주요 지표가 9월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특히 모바일 앱 '우리WOM뱅킹'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역대 최고인 882만4천명에 달했고, 앱 이벤트 전용 페이지에는 3주간 135만명이 방문했습니다.
우리금융은 또 포용 금융 차원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3만6천명을 지원했습니다.
'우리 사장님 대출' 첫 달 이자 캐시백과 노란우산공제 캐시백,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매장 카드 결제 시 캐시백, 상용차 구매 소상공인 전손 보험 무료 가입, 햇살론 금리 인하 등이었습니다.
이와 별도로 '소상공인 응원하기' 클릭으로 기부금을 조성해 소상공인 사회 안전망 지원 사업에 3억원을 기부할 예정입니다.
우리금융은 향후 우다페와 그룹 대표 사회 공헌 행사 '우리 모모콘'(모이면 모일수록 선한 힘이 커지는 콘서트) 간 협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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