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신보, 국민은행과 손잡고 중소벤처기업 생산적 금융 공급 강화

SBS Biz 류선우
입력2025.12.05 09:47
수정2025.12.05 09:58


신용보증기금이 KB국민은행 '중소벤처기업 생산적 금융 공급 강화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정책금융 공급을 확대하고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해 이들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신보에 총 70억원(특별출연금 50억원, 보증료 지원금 20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총 2천억원 규모의 특별 출연 협약 보증과 보증료 지원 협약  보증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지원대상은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 수혜(예정) 기업과 신보가 선정한 기업으로 ▲신성장동력산업 영위 기업 ▲유망 창업 기업 ▲수출기업 및 해외 진출기업 ▲고용 창출 우수기업 등이 포함됩니다. 

신보는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 기업에 3년간 보증비율 100%를 적용하고 0.2%p의 보증료 차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통해서는 2년간 연 1.0%p의 보증료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생산적 금융 공급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류선우다른기사
[단독] 쿠팡 등록한 카드 정말 괜찮나…금감원, 조사 연장
BNK부산은행, '이동·플랫폼 노동자 쉼터' 운영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