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연구비 1천만원에 정직원 급여까지…크래프톤, ‘AI 펠로우십’ 4기 모집

SBS Biz 김동필
입력2025.12.05 09:28
수정2025.12.05 09:28


크래프톤은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4기를 모집한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크래프톤 AI 펠로우십은 크래프톤이 AI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2022년부터 운영해온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외 대학교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와 1차 온라인 평가, 2차 오프라인 시험, 3차 구술 대면 면접 등 절차로 지원자를 선정합니다.

각 전형은 AI 이론부터 응용 기술에 이르는 최상급 난이도의 문제로 구성됩니다. 서류 접수 기간은 이달 5일부터 22일까지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5명 내외로 선발합니다.

최종 선발자는 2026년 6월부터 8월까지 크래프톤 AI에서 진행하는 연구 인턴십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리서치 인턴십'에 참여합니다. 인턴십 기간에는 국내외 AI 분야 유명 교수진과 크래프톤 AI 소속 연구진의 지도를 받으며 연구를 수행하고 관련 논문을 작성하게 됩니다. 또 머신러닝 분야 주요 국제 학회에 논문을 제출하고, 해당 논문이 1저자 또는 공동 1저자로 통과될 경우 학회 참가비 및 경비를 지원받습니다.

장학생 전원에게는 연구 장학금 1천만 원이 지급되며 인턴십 기간 정직원 수준의 급여가 제공됩니다.

이강욱 크래프톤 AI본부장은 "크래프톤은 AI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멘토링, 현장 실무 경험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AI 분야에서 정상급 인재로 커리어를 키우고자 하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동필다른기사
네이버 지도에서 '흑백요리사2' 식당 한눈에 본다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