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점 개소…PBV 체험도 가능

SBS Biz 류정현
입력2025.11.17 09:26
수정2025.11.17 13:59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 및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허노윤 한국도로공사 수도권 본부장, 윤호남 기아 경영지원3실장, 정장선 평택시장,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박근균 경기도 국제협력국장,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아]

기아가 인증중고차 전동화 라인업과 PBV, 애프터마켓 용품까지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센터를 경기도 평택에 개소했습니다.

기아는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 인증중고차 브랜드 특화 고객 거점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기아 최초 PBV 특화 거점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PBV Experience Center)'에서 개소식을 진행하고 공식 운영을 시작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이번 개소식은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정원정 부사장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박근균 경기도 국제협력국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약 1.9만 평 부지에 마련된 이번 거점 1층에는 인증중고차 라운지와 EV 라운지를 갖춘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이, 2층에는 PBV 풀라인업 전시와 비즈니스 공간으로 조성된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운영됩니다.

1층에 위치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은 기아가 직접 기획하고 구축한 대규모 인증중고차 특화 공간입니다. 기아는 센터 내 총 1천400여 대 규모의 전시 시설을 마련했습니다.

고객들은 기아 인증중고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차량을 탐색한 후 센터에 방문해 실물 차량 확인부터 전문 상담, 시승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문가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상담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입니다.

또 약 800m 길이의 '기아 인증중고차 전용 시승 트랙'도 마련됐습니다. 트랙 내 경사로와 요철 구간을 구현해 차량 구매 전 차량의 내구성과 승차감을 실제 주행 환경에서 직접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 및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외부와 내부 전경 (사진=기아)]

이외에 전기차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는 'EV 라운지'도 함께 조성됐습니다.

2층에 위치한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기아 최초의 PBV 특화 거점으로, 향후 PBV 풀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전시하는 공간입니다.

'PBV 전시존'에서는 다양한 내·외장 컬러의 PV5 모델 및 글로벌 공구 브랜드 '밀워키'와 협업한 PV5 카고 모델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고객들이 PBV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비즈니스 라운지, 인스파이어링 존(Inspiring Zone), 비즈니스 스퀘어 등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및 공공기관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전용 공간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기아는 지역 사회도 고려해 거점 내 다양한 공공 편의시설도 함께 마련했습니다.

벚꽃 산책로, 반려견 놀이터, 분수공원 등 방문 고객과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만들었습니다. 1층 컨퍼런스룸은 네이버 플레이스 연계 예약 시스템을 통해 교육과 행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 EV 라인업, PBV, 기아 샵까지 기아의 모빌리티 전 영역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통합 고객 체험 공간"이라며 "센터 내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중고차 구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 및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내부 및 반려견 놀이터 (사진=기아)]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류정현다른기사
위장전입·위장이혼에 청약자격 매매까지…부정청약 천태만상 [많이 본 경제기사]
명일동 땅꺼짐 사고 인적 원인 있었다…지하구조 파악·하수도 관리 미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