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LG전자, '시그니처 올레드 T' 우수디자인 대통령상 수상

SBS Biz 김한나
입력2025.11.14 08:57
수정2025.11.14 10:00

LG전자가 2025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습니다.

LG전자는 국내 디자인상 가운데 최고 권위로 평가받는 2025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포함해 28개 상을 받았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데 디자인 우수성과 혁신성을 평가해 시상하고 정부 인증 심볼 GD(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합니다.

올해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에서는 세계 최초 투명·무선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최고상에 해당하는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이 제품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 IDEA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블랙 스크린과 투명 스크린 모드를 리모컨 조작만으로 전환할 수 있는 올레드 TV입니다.



블랙 스크린 모드에서는 77형 올레드 4K화질이, 투명 스크린 모드의 경우 화면 뒤 공간을 볼 수 있어 공간의 개방감을 주는 것은 물론 증강현실 같은 영상 경험이 제공됩니다.

LG전자는 대통령상을 포함해 28개 상을 수상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인공지능(AI)홈 허브 LG 씽큐 온과 주변 사물인터넷(IoT) 기기들로 구성한 LG AI홈 IoT 패키지, 세탁기와 건조기를 타워형으로 결합한 LG 트롬 AI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자유롭게 활용 가능한 LG 스탠바이미2 등 다양한 제품이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LG전자는 제품 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환경(UI), 패키지 부문 등에서도 고객과 공감하는 공감지능을 상징하는 LG AI 심볼, 투명 올레드 기술로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안을 확인할 수 있는 LG 시그니처 스마트 인스타뷰 UX, 무선 오디오 브랜드인 LG 엑스붐 제품 패키지 디자인 등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욱준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세심한 연구와 첨단 기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LG전자 디자인의 대표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경험 솔루션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한나다른기사
CGV, 소금빵맛 '맹구짱구 팝콘' 출시
맥도날드, 파주운정교하점 오픈…"20년만에 재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