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LG마이컵, 스벅 이어 경기도 21개 대학교에 설치

SBS Biz 김동필
입력2025.11.04 09:56
수정2025.11.04 16:15


LG전자가 텀블러 세척기 ‘LG 마이컵(myCup)’을 경기도 21개 대학교에 설치해 YG(Young Generation)고객 대상으로 제품 알리기에 나섭니다.

LG전자와 경기도는 어제(3일) 경기도청에서 ‘대학생과 함께하는 텀블러 사용문화 활성화 캠페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에는 차성수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장과 LG전자 윤대식 대외협력담당 전무, 이향은 HS CX담당 상무 등이 참석했습니다.

우선 LG전자는 YG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경기도 내 21개 대학교 에 마이컵을 설치, 12만여 명의 재학생들이 일회용품을 사용하는 대신 편리하게 자신의 컵을 세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식기세척기 기술력을 담은 마이컵은 360도 회전 세척 날개와 65도 고압수로 텀블러 내∙외부 및 뚜껑을 동시에 씻어 주는 제품입니다. 30초 이내로 빠르게 세척해주는 ‘쾌속 코스’와 보다 꼼꼼히 세척 및 건조해주는 ‘표준 코스(4분)’, ‘건조 코스(9분 50초)’ 등 3가지 코스를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에 따르면 마이컵은 글로벌 인증시험기관 ‘TUV 라인란드(Rheinland)’로부터 표준 코스 진행 후 대장균, 리스테리아, 살모넬라균 등 유해균 3종이 99.999% 제거되는 것으로 검증 받았습니다.

마이컵 앱을 사용하면 마이컵이 설치된 주변 장소 확인 및 기기 사용 예약을 할 수 있고, 차례가 되면 푸시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컵은 연내 2천여 개 스타벅스 매장에 설치될 예정으로, 기업 사옥, 관공서 등 B2B 고객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이향은 HS CX담당 상무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으로 환경보호 등 가치소비에 관심이 많은 YG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동필다른기사
USTR대표 "첨단 반도체 中 수출 통제, 항상 유동적…신중해야"
80대 포르셰 회장, 60대 여자친구와 네번째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