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시장 따라잡기] 부동산 정책에 '머니무브' 기대감…증권주 힘 받나?

SBS Biz 박다은
입력2025.10.22 09:04
수정2025.10.22 14:21

■ 용감한 토크쇼 직설 '시장 따라잡기' - 손석우 앵커 경제평론가 및 건국대 겸임교수, 김장열 유니스토리 자산운용 투자전략 본부장

Q. 코스피가 어제(21일) 오후 상승폭이 줄었지만, 3900선 가까이 치솟는 모습도 보였는데요. 오늘(22일)도 상승세 이어갈지, 일단, 장 초반 분위기는 어떻게 보십니까? 

Q. 코스피 기세가 참 무섭습니다. 이대로 조정 없이 상승만 하진 않을 텐데, 지금 이 상승세 어디까지 갈지, 4000선까지는 조정 없이 연내 돌파할 수 있다 보세요? 

Q. 단기간 급등하면서, 개인들 중심으로 고점 경계론도 확대되는 모습이죠. 지수가 뛸 때마다 개인은 차익실현에 나서고 있던데, 지금 증시, 과열은 아니라고 보시는지요? 

Q. 종목별로 좀 살펴보면요. 어제 오전까지만 해도 SK하이닉스는 50만 원 선을 돌파하고 삼성전자는 10만 원 선 코앞까지 가는 등 큰 상승폭을 보였는데, 오후엔 상승분을 다 반납하고 결국 하락 마감했더라고요? SK하이닉스는 50 만 원선, 그리고 삼성전자는 10만 원 선 이 심리적 저항선을 돌파하는 게 쉽지 않을지, 향후 반도체주 움직임 어떻게 보십니까? 

Q. 순환매 장세가 펼쳐질지, 관심이 쏠리기도 하는데요. 최근 흐름을 보면, 일단 자동차주가 크게 힘을 받는 모습입니다? 

Q. 미국발 호재 기대감이 커지면서, 조선주 역시 크게 뛰고 있던데요. 조선주의 경우, 실적 전망도 밝잖습니까? 

Q. 그리고 역대급 활황에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 증권주 역시 동반 강세를 보이다가, 어제는 또 하락하기도 했던데요. 시장에선, 증권주 역시 더 오를 수 있다. 지금 사도 늦지 않았다. 이런 분석이 나오더라고요? 본부장님도 증권주 투자 괜찮게 보시는지, 아니면 어느 정도 오를만큼 올랐다 보시는지요? 

Q. 뉴욕증시도 살펴보면요. 셧다운 해소 기대감에 본격적인 실적 발표가 이어지면서, 다우 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나스닥은 소폭 하락했던데요. 앞으로 시장의 방향성은 어떨지, 또 어떤 변수를 고려해야 할지요? 

Q. 시장에선 AI 낙관론이 극단으로 치닫고 있다며 AI 열풍에 대한 경계감도 커지고 있죠. 그래서 서학개미들은 이런 얘기가 나와도 주가는 계속 가니까 고민만 하게 되는데요. 혹시 이번 실적 발표에서 우리가 꼭 확인해야 할 것들이 있을까요? 

Q. 마지막으로, 국제 금값과 은값 살펴보면요. 하루 사이 큰 낙폭을 보였습니다. 이대로 조정 국면에 접어드는 것 아니냔 얘기도 나오던데, 어떻게 보시는지 중장기적으론 지금 조정, 기회일지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박다은다른기사
40년 만에 강세장 올까?…'널뛰는' 코스피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이어지는 코스피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