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종목리포트] 테슬라 급등·LG엔솔 호실적···이차전지주 줄상승

SBS Biz
입력2025.10.14 15:29
수정2025.10.14 16:39

■ 머니쇼+ '종목리포트' - 한태리

오늘(14일) 장 특징주부터 뉴욕증시 리포트까지 정리해드립니다.



먼저 오늘 우리 증시에서 가장 주목받은 섹터 혹은 테마부터 정리해볼 텐데요.

미중 무역 긴장이 완화되고, 중국에서 테슬라 전기차 생산이 늘었다는 소식에 간밤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5% 넘게 급등했습니다.

아울러 이차전지 대장주인 LG에너지솔루션이 시장 기대치를 웃돈 3분기 실적을 공개한 가운데 향후 호실적이 지속될 거란 증권가 전망이 나오면서, 오늘 관련주들이 일제히 올랐는데요.

삼성증권은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예상보다 강했던 원통형 배터리 수요와 일부 일회성 이익으로 3개 분기 연속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 LG에너지솔루션은 6.94% 오르면서 385,000원에 마감했고요.

삼성SDI, LG화학, 에코프로비엠도 4%, 5%, 5%대 오르면서, 관련주 전반에 훈풍이 불어 들었습니다.

미국 최대 은행 JP모건체이스가 미국의 국가 경제 안보와 회복력에 핵심적인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양자컴퓨팅을 비롯한 주요 첨단 기술에 10년간 총 1조 5천억 달러 규모의 자금조달과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뉴욕 증시에서는 아이온큐와 리게티 컴퓨팅, 디웨이브 퀀텀을 포함한 양자 컴퓨팅 대표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했는데요.

이 소식이 국내 증시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먼저, 아이윈플러스가 23.51% 오르면서 1,408원에 마감했고요.

엑스게이트, 포톤, 한국첨단소재도 8%, 14%, 15%대 오르면서, 관련주들이 일제히 강세로 마감했습니다.

이어서 뉴욕증시 종목에 대한 투자 의견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최근에 실적을 발표한 델타 에어라인스와 펩시코, 그리고 미국의 암호화폐 플랫폼, 코인베이스 글로벌까지 세 가지 종목 살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종목은 델타 항공입니다.

현재 주가는 58달러 선이고요.

목표 주가는 70달러 선으로 제시됐습니다.

3분기 매출은 약 152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4% 늘었고, ‘영업이익은 17억 달러’로 3개 분기 연속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습니다.

국제선 수요는 다소 주춤했지만, ‘미국 내 항공 수요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국내선 매출이 5% 증가’했고, 특히 ‘프리미엄 좌석 매출이 9% 늘면서 전체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습니다.

델타 항공은 4분기 실적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하면서 내년에도 매출과 이익이 모두 성장할 거란 자신감을 내비쳤는데요.

현재 주가 밸류에이션도 글로벌 경쟁사 평균과 비슷한 수준으로, 탄탄한 실적 대비 부담이 크지 않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두 번째 종목은 펩시코입니다.

현재 주가는 148달러 선이고요.

목표 주가는 156달러 선으로 제시됐습니다.

‘3분기 매출은 약 239억 달러, 영업이익은 36억 달러’로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면서 ‘우려 대비 선방’했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가격 인상 효과가 판매량 감소를 상쇄하면서 순수 매출은 1% 성장’했습니다.

특히 펩시콜라를 포함한 주요 브랜드의 판매량이 늘면서 점유율이 소폭 개선된 점도 긍정적이고, 올해 핵심 EPS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하면서 수익성 개선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현재 ‘PER은 약 17.5배’로, 견조한 브랜드 파워와 안정적인 수익성을 고려할 때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구간에 진입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세 번째 종목은 코인베이스 글로벌입니다.

현재 주가는 356달러 선이고요.

목표 주가는 376달러로 제시됐습니다.

코인베이스가 뉴욕 금융감독청의 승인을 받아 뉴욕주에서 암호화폐의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게 됐고, 이로써 ‘미국 46개 주에서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습니다.

스테이킹이란, 암호화폐를 보유한 투자자에게 이자처럼 지급되는 블록체인 보상인데요.

현재 코인베이스에서 이더리움과 솔라나를 스테이킹하면 연 수익률이 각각 약 ‘1.91%, 4.41%’ 수준입니다.

스테이킹은 투자자에게 암호화폐 구매와 보유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번 승인으로 미국 내 ‘법적 리스크가 완화된 점은 암호화폐 시장 활성화에 긍정적인 신호’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세 가지 종목에 대한 국내 증권사들의 분석 살펴봤습니다.

오늘 밤 뉴욕증시 투자 전략 세우는 데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종목 리포트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