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구윤철, 한국노총 위원장 면담…개정 노조법 안착 협조 당부

SBS Biz 정윤형
입력2025.10.02 15:47
수정2025.10.02 16:08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과 면담에 앞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연합뉴스)]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늘(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동명 한국노총위원장과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한국노총의 요청으로 추진된 이번 면담은 5년 만에 이뤄진 한국노총 위원장과의 면담입니다.

구 부총리는 잠재성장률이 둔화되고 대외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AI 및 초혁신경제 전환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고 노동계도 그 과정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개정 노조법이 현장에 안착하고 혼란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동계가 적극 협조해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정부는 안전한 노동환경 조성을 위해 정책 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으며, 노동계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한국노총은 공공부문 현안 등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정윤형다른기사
정부, 부동산 세제 개편 시동…세 부담 커질 듯
종합특검, ‘관저 이전 예산 전용 의혹’ 기획처 압수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