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삼성증권, '주식 장인' 광고 500만뷰 돌파

SBS Biz 신다미
입력2025.09.23 17:49
수정2025.09.23 18:41

삼성증권은 ‘주식 장인(匠人)’을 주제로 한 광고 캠페인이 주목받고 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회사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주식 장인’ 광고 영상 3편의 조회수가 지난 22일 기준 500만회를 돌파했습니다. 공개 3주만의 성적입니다.

광고 공개 후 실시한 초기 반응 조사(엠브레인 마크로밀, 20~40대 일반 고객 100명 대상)에서도 광고 선호도 81%라는 높은 긍정 평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증권은 변화하는 투자 환경과 미디어 흐름에 발맞춰 이번 광고를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 중심으로 집행했습니다.

이번 삼성증권의 광고 캠페인은 주식 투자자들이 국내 및 미국 주식시장을 각각 ‘국장’, ‘미장’이라 줄여 부르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주식시장의 장(場)을 읽는 장인’이라는 주제로 구성했습니다. 삼성증권이 ‘주식투자를 선도하는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담은 것입니다.

광고 속 ‘주식 장인’은 투자자의 고민을 척척 해결하는 해결사로 등장, 삼성증권의 핵심 강점들을 맛깔나게 풀어냈습니다. ▷실시간 투자정보 ▷믿을 수 있는 전문가 ▷전 세계 30개국 해외 주식투자 기회를 장인만의 비법 노하우처럼 보여줬습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쉽고 직관적인 메시지와 카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삼성증권이 지향하는 '성공 투자 파트너'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다미다른기사
MBK 중징계 초읽기?…홈플·롯카 '촉각'
'홈플러스 사태' MBK파트너스 중징계 논의, 해 넘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