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시장 따라잡기] 삼성전자 강세에도 SK하이닉스 어제 하락…배경은?

SBS Biz 박다은
입력2025.09.23 09:48
수정2025.09.23 13:49

■ 용감한 토크쇼 직설 '시장 따라잡기' - 손석우 앵커 경제평론가 및 건국대 겸임교수, 염정 인벡스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이사

Q. 어제(22일) 사상 최고치를 다시 쓴 코스피가 3500선을 코앞에 두고 있는데요. 오늘(23일)은 어떨지, 일단 장 초반 분위기 어떻게 보십니까?



Q. 너무 가파른 상승세라 좋으면서도, 한편 걱정된다는 분들도 계시고요. 증권가 전망도 극과 극으로 엇갈리고 있던데요. 이사님은 어디에 좀 더 무게를 두고 계신지요?

Q. 그런데 지금 외환시장 흐름도 살펴봐야 하는 게요. 달러 원 환율이 1390원대서 강세 흐름을 이어가면서, 다시 1400원선도 위협할 기세던데요. 외국인은 국내증시서 매수세를 키워가곤 있잖습니까?

Q. 이런 상황에서 코스피가 연일 올라 선뜻 진입하지 못하고 자금을 쥐고만 있는 개인 투자자들은 어떻게 움직이는 게 좋겠습니까?

Q. 종목별로 살펴보면요. 삼성전자가 엔비디아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단 보도가 전해지면서, 주가가 급등하고, 지수에도 힘을 더했는데요. 아직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지만, 이게 사실이고 삼성전자가 엔비다아에 납품을 시작하면, 증권가에서 얘기하는 10만원선 돌파도 가능한 거 아니겠습니까? 삼성전자 주가 향방, 어떻게 보시는지요?



Q. ​​​​​​​그런데 어제 SK하이닉스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는데, 아무래도 마이크론 실적 발표를 앞두고 경계감이 커진 까닭이겠죠?

Q. ​​​​​​​코스피 랠리가 계속된다고 보는 시각 안에서도 반도체가 계속 랠리를 주도할 것이다. 아니다, 자금 이동이 있을 것이다. 이렇게 의견이 갈리던데, 지금 시점에서 다른 종목보다 반도체주에 투자하는 게 더 큰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지요?

Q. ​​​​​​​어제 코스닥 시총 1위인 알테오젠도 미 FDA로 품목 허가를 획득했단 소식이 전해진 이후, 크게 급등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이러한 상승세가 섹터 전반 그리고 코스닥 시장 전체로 번질 수 있을지요?

Q. ​​​​​​​정부가 코스닥 시장 정상화를 주요한과제로 꼽으면서 2021년 기록했던 1000포인트 회복을 기대하는 목소리도 들리던데요. 지금 기세라면 가능하다 보시는지 아니면 어떤 것들이 뒷받침되어야 할지요?

Q. ​​​​​​​미국증시도 엔비디아의 대규모 투자 소식에 일제히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 행진을 이어갔는데요.  당분간 엔비디아발 기술주 랠리가 이어진다면,  서학개미들은 지금처럼 M7 기술주 집중 투자 전략을 계속 가져가는 게 좋을지요? 아니면 다른 종목에 분산 투자도 필요한 시점이라 보시는지요?

Q. ​​​​​​​그런데 미국증시가 이렇게 활황이지만, 일각에선 경기침체가 임박했단 주장이 나오기도 하더라고요? 미국 증시 전체적인 전망은 어떻게 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박다은다른기사
40년 만에 강세장 올까?…'널뛰는' 코스피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이어지는 코스피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