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수협은행, 10월 초 신입 공채…"지역인재 중심 채용 확대"

SBS Biz 이한승
입력2025.09.17 13:53
수정2025.09.17 13:55

[2025년 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 내 수협은행 부스(자료 : 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다음달 초 하반기 신입행원 공개채용을 진행합니다.

수협은행은 '청년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 균형 성장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인재 중심의 신입행원 채용 정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전국 단위의 신입행원 공개 채용 뿐만 아니라 지역인재를 대상으로 하는 채용전형을 꾸준히 확대해왔다"며 "최근 정부가 추진 중인 청년 고용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는 차원에서 올해도 지역 우수인재 선발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수협은행은 향후 주요 캠퍼스 리쿠르팅은 물론, 지역거점대학과의 산학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며 디지털금융, ESG 경영 분야에서 지역 우수인재 발굴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청년들의 고용안정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 균형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 회장은 "지역인재 채용 확대는 단순한 고용창출이 아닌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금융을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절차를 통해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우리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수협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될 예정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한승다른기사
[김대호 박사의 오늘의 키워드] 트럼프 관세 환급·연준 FOMC 매파 척결·쿠팡 '독점의 여유'·728조 짬짜미 예산
[오늘날씨] 아침 최저 영하 11도 강추위…출근길 빙판 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