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관리비·통신비·커피값 10% 할인"…토스뱅크-하나카드, PLCC 출시

SBS Biz 이한승
입력2025.09.15 14:11
수정2025.09.15 14:16

[토스뱅크가 하나카드와 손잡고 생활비 절약에 특화된 PLCC를 출시했다. (자료=토스뱅크)]

토스뱅크는 하나카드와 함께 생활비 절약에 특화된 제휴 신용카드(PLCC) '토스뱅크 하나카드 Day'를 출시했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토스뱅크 하나카드 Day'는 아파트 관리비, 통신비, 보험료, 학원비 등 매달 지출되는 고정비부터 매일 마시는 커피, 골프와 같은 여가 소비까지 지갑 속 여러 장의 생활 카드를 한 장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이 카드는 ▲커피 ▲쇼핑 ▲보험 ▲통신 ▲아파트 관리비 ▲학원 ▲병원 ▲골프 등 8대 생활영역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합니다.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시 각 업종별 5천원(월 통합 3만원), 전월 실적 100만원 이상시 업종별 1만원(월 통합 5만원)까지 할인 적용되며, 연 최대 60만원 절약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최초 카드 사용 등록일로부터 다음 달 말일까지는 전월 카드 실적이 50만원 미만이어도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구간의 혜택이 제공돼 실적에 대한 부담 없이 첫 달부터 할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는 지갑 속 여러 장의 생활 카드 혜택을 한 장으로 합쳤다는 의미로, 실제 지갑을 대신할 수 있는 카드라는 콘셉트를 디자인으로 시각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브라운·그레이·블랙 3종 카드 플레이트는 '가죽지갑'을 모티프로 제작됐습니다.

토스뱅크 앱에서 신청할 수 있는 '토스뱅크 하나카드 Day' 카드는 국내 전용, 국내외 겸용으로 카드를 발급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2만 원입니다. 카드 발급부터 배송 진행, 카드 이용실적, 할인혜택 내역, 결제예정금액 및 청구서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도 토스뱅크 앱에서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출시 기념으로 다음달 31일까지 카드를 신청하고, 신청일로부터 2주 내 발급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결제계좌로 2만원이 지급된다. 본 혜택은 '토스뱅크 하나카드 Day'를 최초로 발급받는 고객에 한해 1인 1회 제공됩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 하나카드 Day는 고객이 매달 지출하는 고정비부터 여가비까지 폭넓게 절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지갑 속 여러 장의 생활 카드를 대신할 수 있는 단 한 장의 카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하나카드와 함께 합리적인 소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한승다른기사
中, '트럼프와 합의' 美대두 수입 약정물량 절반 이상 구매
TSMC, 2027년 미국 2공장서 3나노 양산 계획…1년 앞당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