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KRX 뉴욕사무소 개소식' 개최

SBS Biz 신다미
입력2025.09.15 09:59
수정2025.09.15 10:07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한국거래소 제공=연합뉴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KRX 뉴욕사무소 개소식' 개최, CME(시카고상품거래소), CBOE(시카고옵션거래소) 등 미국 파생상품거래소 및 엑스팬시브(탄소크레딧거래소)와의 협력 강화를 위해 14일 출국했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정 이사장은 북미 투자자와의 상시 소통 채널 구축, 한국 자본시장에 대한 이해 및 접근성 제고 등을 목적으로, 글로벌 금융중심지 뉴욕(맨하튼)에 현지 사무소를 설치하고, 오늘 'KRX 뉴욕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합니다.

 KRX 뉴욕사무소는 북미 지역에 위치한 기관투자자, 증권사, 지수사업자 등 글로벌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한국자본시장 마케팅·네트워킹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정 이사장은 "한국거래소 뉴욕사무소는 명실상부한 세계 금융시장의 중심인 뉴욕 맨하튼에서 한국 자본시장과 북미 투자자를 잇는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며 "뉴욕사무소를 통해 북미 투자자가 필요한 정보를 적시 제공하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여 이를 적극적으로 국내 시장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소식에는 케네스 벤슨 미국증권업협회(SIFMA) CEO, 헨리 페르난데스 MSCI 회장 겸 CEO, 피오나 바셋 FTSE 러셀 CEO 등 글로벌 금융기관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입니다.



한국거래소는 올해 5월 런던사무소 개소에 이어 뉴욕사무소를 신규 설치함으로써, 글로벌 4대 권역에 한국 자본시장 마케팅 거점확보를 완성하게 됩니다.

아울러 내일(16일) KRX 탄소크레딧시장 개설 관련 업무협력 추진을 위해, 미국 소재 글로벌 탄소크레딧 거래소 운영사인 엑스판시브와 MOU를 체결할 예정입니다.

이후 정 이사장은 글로벌 파생상품시장 허브인 린 피즈패트릭 시카고에서 시카고거래소(CME) 사장 및 크레이그 도노휴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CEO를 각각 만나 최근 미국에서 활발히 거래되고 있는 가상자산 파생상품 등 글로벌 파생상품 시장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양국 파생상품 시장 간의 협력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다미다른기사
[인사] 우리투자증권
거래소, KB·삼성자산운용 ETF 3종목 신규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