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휴젤 박철민 대표집행임원,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SBS Biz 이정민
입력2025.09.12 10:05
수정2025.09.12 14:23

[박철민 휴젤 대표집행임원이 11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5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자료=휴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의 박철민 대표집행임원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5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노동부는 11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5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을 개최했습니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생활 균형 실천, 일자리 창출 및 질적 개선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입니다.

박철민 대표집행임원은 2018년 휴젤 합류 이후 최고인사책임자(CHO)를 지냈습니다. 지금은 운영 총괄로서 기업의 성장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중요한 경영 목표로 삼은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휴젤은 신규 채용 확대,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기여, 워라밸 기반의 지속 가능한 근로 환경 조성 등 일자리 창출과 일·생활 균형을 동시에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2023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2년간 총 274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했고, 이 가운데 약 61%를 강원도 지역 인재로 선발했습니다. 또 유연근무제, 패밀리데이, 재택근무,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며 가족 친화적인 근무환경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휴젤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과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안정적인 기업문화를 만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좋은 일자리 창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휴젤은 지난해 고용노동부가 총괄하는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정민다른기사
식약처 "신약·바이오시밀러 심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킴 카다시안도 K피부과…1조 지갑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