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웅 한화생명 부회장 "AI, 성장동력 삼겠다"
SBS Biz 이한나
입력2025.09.11 17:44
수정2025.09.11 18:29
한화생명은 지난 10일 여의도 63빌딩에서 권혁웅·이경근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 규모의 인공지능 행사인 'AI DAYS 2025(Shaping the Future with AI & LIFEPLUS)'를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권혁웅 대표이사 부회장은 "보험을 넘어 고객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라이프솔루션 파트너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AI는 이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동력으로 맞춤형 금융·생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화생명은 세 가지 AI 전략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보험 핵심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한 AI 서비스 혁신 △LIFEPLUS 브랜드 철학에 기반한 생활 전반의 가치 확대 △임직원 AI 활용 역량 강화입니다.
대표적인 성과는 AI 기반 컨택센터(AICC),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일즈 트레이닝 솔루션(AI STS), 설계사 상담 지원용 상품상담 AI 등입니다. 이들 서비스는 영업·설계·지급 등 보험의 전 과정을 아우르며 상담 품질과 업무 효율을 동시에 높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임직원 투표에서는 글로벌 고객과 설계사 간 원활한 소통을 돕는 'AI 번역 서비스'와 데이터 기반 최적 플랜을 제안하는 '가입설계 AI Agent'가 가장 기대되는 서비스로 꼽혔습니다. 두 서비스는 올해 하반기 시범 운영 후 정식 도입될 예정입니다.
한화생명은 AI 연구소·Hanwha AI Center(HAC) 등을 신설하며 전담 조직을 확대하는 동시에 스탠퍼드대 교수 초청 강연 등 임직원 교육을 통해 금융권 내 AI 경쟁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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