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2%대 올라…금리 인하 기대감 반영
SBS Biz 김동필
입력2025.09.11 07:06
수정2025.09.11 07:06
비트코인 가격이 미국 생산자물가지수(PPI) 하락에 2% 가량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11일)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기준 비트코인 1개는 24시간 전보다 2.27% 오른 11만 3천910달러에 거래됐습니다.
같은 시간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은 1.19% 오른 4천350달러에 거래 중입니다. 엑스알피(리플)와 솔라나, 도지코인도 각각 0.77%, 3.48%, 1.33%씩 오르고 있습니다.
이날 상승은 지난달 미 PPL이 깜짝 하락한 데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미 노동부가 이날 발표한 8월 PPI는 전월 대비 0.1% 하락하며 0.3% 상승을 예상한 다우존스 집계 전문가 전망을 크게 밑돌았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16∼17일 열리는 공개시장위원회 정례회의에서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게 됐습니다.
한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도 비트코인은 2% 가량 오른 1억 5천858만 원대에 거래 중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2.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3.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4.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5.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6.[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7.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8.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9.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10.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