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 목걸이' 반클리프, 배짱 영업에 시끌
SBS Biz 최윤하
입력2025.09.10 11:27
수정2025.09.10 14:24
[앵커]
명품업체들이 1년 사이에도 수차례 가격을 올리는 것도 모자라 고객서비스까지 축소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한국에서 벌어들인 매출로 해외 본사 배당금은 점점 늘리고 있는데요.
한국 소비자들을 상대로 한 배짱 영업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최윤하 기자, 우선 어떤 서비스가 축소됐나요?
[기자]
업계에 따르면 명품 주얼리 업체 '반클리프 아펠'이 어제(9일)부터 '픽업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반클리프는 최근 정치적인 이슈로도 언급되며 인지도가 더 높아졌는데요.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에 달하는 고가의 주얼리인 만큼 고객이 AS가 필요할 때 택배를 통해 제품을 회수하고 다시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해 왔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반클리프는 어제 서비스 종료 이전부터 관련 서비스 처리를 지연하는 등 고객들의 불편을 초래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앵커]
명품업체들, 가격 줄인상 움직임도 여전하죠?
[기자]
그렇습니다.
까르띠에는 올해 들어서만 세 번째 가격인상에 나서 오늘(10일)부터 최대 5% 인상된 가격을 적용합니다.
까르띠에와 반클리프 모두 프랑스 리치몬트그룹이 보유하고 있는데요.
한국법인인 리치몬트코리아는 지난해 한국에서 1조 8천억 원을 벌어들이면서 이 가운데 740억 원을 프랑스 본사 배당금으로 보냈습니다.
반면 우리나라에서 쓴 기부금은 전년보다 오히려 줄여 5억 원이 채 안 됐습니다.
물론 소비자 수요가 많지만 이를 이용해 배짱 영업을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SBS Biz 최윤하입니다.
명품업체들이 1년 사이에도 수차례 가격을 올리는 것도 모자라 고객서비스까지 축소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한국에서 벌어들인 매출로 해외 본사 배당금은 점점 늘리고 있는데요.
한국 소비자들을 상대로 한 배짱 영업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최윤하 기자, 우선 어떤 서비스가 축소됐나요?
[기자]
업계에 따르면 명품 주얼리 업체 '반클리프 아펠'이 어제(9일)부터 '픽업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반클리프는 최근 정치적인 이슈로도 언급되며 인지도가 더 높아졌는데요.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에 달하는 고가의 주얼리인 만큼 고객이 AS가 필요할 때 택배를 통해 제품을 회수하고 다시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해 왔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반클리프는 어제 서비스 종료 이전부터 관련 서비스 처리를 지연하는 등 고객들의 불편을 초래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앵커]
명품업체들, 가격 줄인상 움직임도 여전하죠?
[기자]
그렇습니다.
까르띠에는 올해 들어서만 세 번째 가격인상에 나서 오늘(10일)부터 최대 5% 인상된 가격을 적용합니다.
까르띠에와 반클리프 모두 프랑스 리치몬트그룹이 보유하고 있는데요.
한국법인인 리치몬트코리아는 지난해 한국에서 1조 8천억 원을 벌어들이면서 이 가운데 740억 원을 프랑스 본사 배당금으로 보냈습니다.
반면 우리나라에서 쓴 기부금은 전년보다 오히려 줄여 5억 원이 채 안 됐습니다.
물론 소비자 수요가 많지만 이를 이용해 배짱 영업을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SBS Biz 최윤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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