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상장기업 돋보기] 물리보안·페이먼트 '쌍두마차'…포커스 AI, 어떤 기업?

SBS Biz
입력2025.09.05 15:55
수정2025.09.05 19:02

■ 경제현장 오늘 '상장기업 돋보기' - 이석준 포커스 AI 상무이자 글로벌사업 총괄

기술이 발전할수록 중요해지는 건 안전과 보안이죠. 객체를 실시간으로 식별하는 것부터 실시간 대응까지 구현해 지능형 영상관제가 가능한 솔루션을 놓고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10년 넘게 이 분야에 치중해온 중소기업이 있습니다. 포커스 에이아이인데요. 최근에는 모든 결제수단을 모바일로 지원하는 결제 시스템, 소프트 POS를 신사업으로 내밀었다고 하죠. 어떤 기업인지, 향후 성장 전망까지 이석준 포커스 AI 상무이자 글로벌사업 총괄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 실적 부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작년에 적자로 전환했고 올해도 분기 적자를 내고 있는데 매출과 이익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겁니까? AI물리보안 솔루션 시장의 경쟁 구도가 치열한가요?

Q. 주요 솔루션 중에 지게차 AI안전솔루션(세이프티)가 있네요. 이재명 정부가 안전사고 예방을 강조하고 있는데 정책 수혜가 기대됩니까?

Q. 신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페이먼트 사업에 본격 진출하는 건데 어떤 구상인가요? 

Q. 소프트POS를 소상공인이나 전통시장 상인들이 적극 사용할만한가요?



Q. 또 하나의 성장축이 디지털 자산 기반 결제 인프라라고 했는데요. 커피 원두 기반 RWA 토큰 발행을 추진한다면서요? 스테이블 코인 사업에도 관심이 있는 걸까요?

Q. 신사업에는 재원이 필요하죠. 적자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투자 재원은 어떻게 마련할 계획인가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