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KB국민은행, 퇴직연금 메인 서비스 개편…"수익률 한눈에"

SBS Biz 류선우
입력2025.09.05 15:14
수정2025.09.05 15:35


KB국민은행이 자사 앱 KB스타뱅킹 퇴직연금 메인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 내용은 ▲카드형 UI 도입 ▲개인형IRP 신규 가입 프로세스 단순화 ▲고객 친화적 서비스 언어 개선 등입니다.

새롭게 구성된 메인 화면 '오늘의 연금 소식'은 카드형 UI를 적용해 가입한 퇴직연금 현황과 수익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개인화된 메시지와 알림 서비스를 통해 계좌별 입금 한도, 보유 상품 점검 항목 등 퇴직연금 관리에 유용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형IRP 신규 가입 프로세스도 간소화했습니다. 



기존 총 10개의 화면으로 구성된 개인형IRP 알아보기 과정을 1개로 줄이고, 디폴트옵션 전체 상품 확인 및 상품 선택 단계도 기존 5단계에서 3단계로 축소했습니다. 

특히 지난 8월 오픈한 퇴직연금 'AI투자일임서비스'를 이용하면 전문적인 투자 지식이 없어도 알고리즘에 기반한 투자 일임사의 일임 운용으로 개인형 IRP 계좌를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메뉴와 카테고리를 쉬운 용어로 바꾸고, 자주 이용하는 주요 거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도 재구성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KB국민은행을 믿고 퇴직연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노후를 준비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든든한 노후 동반자이자 자산관리 파트너로서 차별화된 퇴직연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류선우다른기사
은행 과실 없어도 피싱 전액 배상한다
'2조 과징금' 홍콩 ELS 제제심, 결론 못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