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웰컴저축은행 "2년 연속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 역량 입증"

SBS Biz 최나리
입력2025.09.04 13:58
수정2025.09.04 14:04

[웰컴저축은행은 ICT AWARD KOREA 2025 시상식에서 고객행동데이터 기반 가설검증실험 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인정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손무웅 웰컴저축은행 디지털마케팅팀장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ICT AWARD KOREA 2025'에서 2년 연속 맞춤형 광고 마케팅 역량을 인정받았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열린  'ICT AWARD KOREA 2025' 시상식에서 ‘고객행동데이터 기반 가설검증실험’을 통한 맞춤형 광고 마케팅 역량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해 2024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다시 한번 고객행동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혁신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올해는 고객의 개인적 성향뿐 아니라 사회·정책적 환경 변수까지 반영한 통계적 가설검증기법을 활용해 한층 정교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인 점이 특징입니다.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Social Networking Service)에 고객이 남긴 글을 토대로 금융상품이 필요한 고객들의 감성을 분석했습니다. 



금융상품이용이 가능할지에 대한 고민, 높은 금리에 대한 부담에 대해서 ‘높다’, ‘어렵다’, ‘힘들다’ 등의 감성어 언급량이 높았고, 이에 맞는 맞춤형 광고 문안 및 이미지를 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은 물론 기존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였으며, 동일한 광고 비용으로 이전 대비 200% 이상 향상된 결과를 보였습니다.

손무웅 디지털마케팅팀장은 “고객 경험과 행동패턴을 고려한 광고 소재 운영과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예측하고, 이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제시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했습니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ICT AWARD KOREA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ICT 분야의 시상식으로, 매년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와 기술을 선보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나리다른기사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시장 표창
SPC 배스킨라빈스, ‘스마트앱어워드’ 대상…"편의성 최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