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코람코, 신원종합개발과 맞손…하이엔드 브랜드로 소규모 재건축 협력

SBS Biz 이민후
입력2025.09.03 12:00
수정2025.09.03 12:00

[사진=코람코자산신탁]

코람코자산신탁이 신원종합개발과 '부동산금융 활성화 및 개발 물건 상호공유' 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부동산 신탁 및 개발사업 공동 추진 ▲부동산 금융 및 시공 역량을 활용한 신규 프로젝트 발굴 ▲신탁 방식 부동산 개발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입니다. 

특히 코람코의 금융구조화 및 자산관리 역량과 신원종합개발의 개발 역량이 결합되면서 침체된 시장 환경 속에서 안정적인 사업 추진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코람코가 최근 관심을 갖고 있는 고급 소규모 주택단지 재건축·재개발사업과 하이엔드 브랜드 '어퍼하우스' 전략이 맞닿는다는 점에서 주목됩니다. 어퍼하우스는 이미 한남동, 청담동, 방배동 등 서울 주요 주거지에서 안착한 브랜드인 만큼 코람코의 향후 정비사업 현장에 어퍼하우스를 적용해 고급 주거단지 정비사업을 주도할 계획입니다.

코람코는 신탁방식 정비사업에서도 하이엔드 브랜드를 적용하여 수주의 차별성을 높이고 단순 사업성 확보를 넘어 지역 내 주거 가치 극대화에 초점을 둔다는 점에서 차이가 큽니다.



이충성 코람코자산신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신탁방식 개발사업에서 쌓아온 코람코의 전문성과 신원종합개발의 건설·개발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어퍼하우스 브랜드를 적용한 고급 주거 정비사업을 통해 규모가 아닌 가치를 차별화하는 개발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민후다른기사
신영증권, 고배당·분리과세 노린 'K배당 셀렉트 랩' 출시
금감원 "외부감사·감리 방해 엄정 대처"…결산 유의사항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