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먹거리 실질지출 월평균 34만원…9년 만에 최저

SBS Biz 김종윤
입력2025.09.01 11:22
수정2025.09.01 13:09


우리 국민들의 먹거리 소비가 9년 만에 가장 적은 수준까지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물가 상승분을 제외한 올 2분기 가구당 식료품·음료 등 실질 소비지출은 월평균 34만1천원으로 1년 전보다 1% 감소했습니다.

명목 지출액은 늘었지만 고물가가 이어진 탓에 소비자들이 더 싼 물건을 사거나 실제 씀씀이를 줄였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종윤다른기사
日대법원, '고액헌금' 옛 통일교 해산명령 확정
中, '내수 위축' 속 車 관련 소비 부양책 잇달아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