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새마을금고도 '모임통장' 출시…게시판 관리·소식 알림 눈길

SBS Biz 이한승
입력2025.08.22 10:52
수정2025.08.22 10:55

[새마을금고가 오는 25일 MG더뱅킹 앱에 모임통장 서비스를 출시한다. (자료=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는 오는 25일 친목·동호회·가족·연인 등 다양한 모임의 회비를 간편하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모임통장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MG더뱅킹 앱에 새롭게 출시하는 모임통장은 간편하게 모임에 참여하고 단체 회비내역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회비내역 조회 ▲회비 및 회원 관리 ▲모임게시판 관리 ▲회비규칙 설정 ▲회비 자동이체 ▲모임소식 알림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모임게시판 관리 기능과 모임소식 알림 기능이 눈에 띕니다.

모임주는 모임게시판을 통해 간편하게 모임일정이나 공지사항을 모임원과 공유할 수 있으며, 모임원은 모임소식 알림을 설정하면 회비규칙 변경, 공지사항 등록 등 모임 관련 중요 사항을 PUSH 메시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모임원별 입금내역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기능을 제공해 더욱 편리하게 회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모임통장 서비스로 더 많은 고객들이 더욱 쉽고 투명하게 모임회비를 관리해 즐거운 모임을 이어나갔으면 한다"며 "모임통장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다음달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한승다른기사
'워너 인수전' 파라마운트, 수정안 제시…"래리 엘리슨, 지원 보장"
주택공급 해 넘긴다…국토부·서울시 용산 정비창 '엇박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