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6.2 정식버전 출시…안정성·AI 생산성 초점
SBS Biz 김동필
입력2025.08.20 13:28
수정2025.08.20 13:28
유니티는 Unity6의 두 번째 업데이트인 ‘Unity 6.2’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데이터 중심의 안정성 개선, AI 기반 생산성 극대화, 최신 플랫폼 개발 환경 강화 등 개발자들이 한층 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창작할 수 있는 생태계 확장에 초점을 맞춘 게 특징입니다.
먼저 유니티는 개발자가 유니티 생태계 전반에서의 데이터 수집, 관리, 사용 등을 파악하고 통제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개발자 데이터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각 프로젝트 내에서 데이터가 활용되는 방식을 투명하게 볼 수 있고,세부적으로 직접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양한 기기에 걸쳐 프로젝트의 성능과 안정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을 주는 ‘향상된 진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충돌 및 ANR(Application Not Responding) 등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심층적인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본 버전부터 에디터에 통합된 ‘Unity AI’는 번거로운 작업 자동화, 에셋 생성 등 개발 워크플로 간소화 및 가속화를 지원합니다. 오브젝트 생성, 에셋 배치, 씬 설정 자동화를 비롯해 스프라이트, 텍스처, 애니메이션, 사운드 등 다양한 플레이스홀더 에셋을 워크플로 내에서 매끄럽게 생성하고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Unity AI는 베타 버전으로 제공하며, 개발자 커뮤니티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고도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XR 패키지(Android XR package)’를 통해서 개발자들은 애플리케이션 제작에 필요한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기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 ▲맞춤형 에디터 기반 그래프 툴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I 프레임워크 ‘그래프 툴킷’ ▲자동으로 LOD(Level of Detail)를 생성해 반복 수정 작업을 최소화하는 ‘메시 LOD’ ▲몰입형 XR 및 게임 환경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직접 렌더링할 수 있는 ‘월드 스페이스 UI’ 등의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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