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종 유해물질 거른다'…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정수기 출시
SBS Biz 김한나
입력2025.08.18 09:25
수정2025.08.18 09:33
이번 신제품은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 직수관 99.9% 자동살균 기능, 자동 잔수 비움 기능 등이 탑재돼 있습니다.
또 싱크대에 올려두고 쓰는 가로 17cm 슬림한 사이즈의 카운터탑 타입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에 머리카락 두께보다 1천배 작은 초정밀 필터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국가표준협회(ANSI)가 공식 승인한 정수기∙음용수 실험 기관인 NSF 인터내셔널에서 공식 인증을 받은 '4단계 필터 시스템'은 미세플라스틱부터 납∙수은∙크롬 등 유해 중금속, 마이크로시스틴 등 82종의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걸러냅니다.
이는 국내 출시된 카운터탑 정수기 중 최다 수준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스테인리스 소재 직수관이 사용됐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직수관을 사흘에 한 번 자동 전기분해 살균하는 '직수관 자동 살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녹농균, 폐렴간균을 99.9% 제거하는 '직수관 자동 살균'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4시간마다 직수관 속 남은 물을 알아서 배출해 미생물 증식을 방지하는 '자동 잔수 비움'도 갖췄습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에 스마트싱스와 빅스비 음성인식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포함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우선 스마트싱스를 통해 실사용량을 기반으로 필터 교체 시점을 알려줘 필터 수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싱스 앱을 사용하면 출수량과 온도를 정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를 통해 음성으로도 냉수∙정수 모드, 원하는 출수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이 빅스비, 정수로 520㎖ 설정해줘"라고 말하고 출수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가 명령한 온도와 양의 물을 제공하는 식입니다.
또 "하이 빅스비, 정수기 필터 얼마나 사용했어?", "하이 빅스비, 정수기 살균 시작해줘"와 같은 말도 이해할 수 있어 음성으로 편리하게 필터 교체시기 확인이나 살균 관리도 가능합니다.
아울러 전용 브루어 키트를 장착할 경우 드립커피를 내리는 '커피 브루잉 모드'가 지원됩니다.
이번 신제품은 새틴 베이지∙새틴 그레이지∙솝스톤 차콜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45만원입니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NSF 인증을 받은 82종의 유해물질 제거 성능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카카오, 내년부터 이용패턴·기록 수집 검토
- 2."김부장 아내도 못 버텼다"…공인중개사 1만명 집으로
- 3."월 160만원을 어떻게 내요"…다급해진 신혼부부 2만8천명 몰렸다
- 4.공무원 인기 부활?…9급 첫 월급 300만원 된다
- 5.[단독] 결국 백기든 쿠팡…이용 약관서 '해킹 손해 면책' 삭제
- 6.원금·4% 수익 보장 IMA, 첫날에만 2천200억 몰렸다
- 7."1인당 50만원씩 준다"…소득 상관 없이 뿌린다는 곳 어디
- 8.65세 넘었다면…문턱 높아지는 '절세통장' 챙기세요
- 9.SKT '1인당 10만원' 보상 권고…나도 받을 수 있나
- 10."집 사는 데 노후까지 영끌"…퇴직연금 깨서 집 산 3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