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한구, 美 텍사스·조지아주 하원의원 만나…산업 투자협력 강화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13일 서울 서초구 코트라 회의실에서 미국 관세 영향 기업 현장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연합뉴스)]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오늘(14일) 미국 텍사스주와 조지아주의 공화당 하원의원인 베스 반 듀인과 리차드 맥코믹 의원을 면담하고 한미 간 산업·에너지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텍사스주와 조지아주는 우리 기업 투자와 기업 활동이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으로 꼽힙니다.
텍사스주는 우리 반도체 기업의 투자와 풍부한 석유·LNG 등 자원을 바탕으로 한미 간 산업, 에너지 협력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조지아주는 켈리포니아주 등에 이에 우리 기업이 가장 선호하는 투자처로서 자동차, 배터리 등 다양한 분야 우리 기업이 진출한 주입니다.
여 본부장은 "큰 틀에서의 관세협상은 마무리됐지만 본격적인 산업·에너지 협력 강화를 위해서는 미국 의회 및 투자 지역 정부 등 이해관계자와 협의해 나가야 할 부분이 많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달 30일 타결된 관세협상으로 반도체와 배터리,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에 걸친 협력과 투자가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 기업들의 안정적인 교역·투자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의원 차원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습니다.
산업부는 수출 애로 해소와 대체시장 발굴, 기술개발 및 세제·자금 지원 등을 통해 미국 관세조치에 따른 우리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우리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월 160만원을 어떻게 내요"…다급해진 신혼부부 2만8천명 몰렸다
- 2.SKT '1인당 10만원' 보상 권고…나도 받을 수 있나
- 3."1인당 50만원씩 준다"…소득 상관 없이 뿌린다는 곳 어디
- 4.안 팔기를 잘했네…미쳐버린 금값, 연일 최고치
- 5."집 사는 데 노후까지 영끌"…퇴직연금 깨서 집 산 3040
- 6.신한카드 19만명 탈탈…범인 알고보니 '충격'
- 7."이래서 나만 못 받았나"…카드 이렇게 긁어야 세금 덜 낸다?
- 8.SKT 1인당 10만원 보상…나도 받을 수 있나?
- 9.어떻게 이런 일이...로또 1등 한곳서 2장, 2등도 5장도 1곳서
- 10.'파죽지세' 금·은, 또 최고치…내년에도 더 오른다? [글로벌 뉴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