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차관 "산업안전은 생명과 직결…中企업계도 협력"
SBS Biz 서주연
입력2025.08.12 14:56
수정2025.08.12 15:11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지난달 3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APEC 회원국 주한대사관 관계자 초청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연합뉴스)]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오늘(1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계와 간담회를 갖고 "중소기업이 내외국인을 망라한 안전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노동 이슈에 대한 중소기업계의 의견을 청취하고, 산업재해 예방과 외국인노동자 근로환경 개선 등을 위한 중소기업계의 협력을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노 차관은 "산업안전 분야는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정부와 기업 모두가 우선순위를 두고 추진해야 할 과제이자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핵심 가치"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많은 중소기업이 전문인력 부족과 안전설비 투자 부담, 정보 접근의 어려움 등으로 산업재해 예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중소기업계의 목소리가 소외되지 않도록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오기웅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중소기업계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이날 중소기업들은 노란봉투법의 사용자 범위 확대에 따른 우려와 중대재해처벌법의 처벌 수준 개선 및 산재 예방을 위한 정부 지원 확대, 일률적인 정년 연장보다는 재고용 중심의 고용정책 검토 등을 건의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신한카드 19만명 탈탈…범인 알고보니 '충격'
- 2.쏘렌토 출고 기다리던 차주들 신났다…"55만원 벌었네"
- 3."1인당 50만원씩 준다"…소득 상관 없이 뿌린다는 곳 어디
- 4.SKT '1인당 10만원' 보상 권고…나도 받을 수 있나
- 5.안 팔기를 잘했네…미쳐버린 금값, 연일 최고치
- 6."이래서 나만 못 받았나"…카드 이렇게 긁어야 세금 덜 낸다?
- 7.SKT 1인당 10만원 보상…나도 받을 수 있나?
- 8.어떻게 이런 일이...로또 1등 한곳서 2장, 2등도 5장도 1곳서
- 9.'파죽지세' 금·은, 또 최고치…내년에도 더 오른다? [글로벌 뉴스픽]
- 10.[단독] 쿠팡, 美 대관인력 확충…韓 패스, 美정부만 공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