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쌈장·갈비양념도 '저당'…CJ제일제당 '저당' 소스·장류 확대

SBS Biz 신채연
입력2025.08.11 10:32
수정2025.08.11 10:41


CJ제일제당은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크게 줄인 저당 라인업 '슈가라이트' 9종을 론칭한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저당으로도 음식을 맛있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 증가에 따라 요리 기초 소재가 되는 저당 소스·장류 시장을 본격적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초 '백설 슈가라이트 저당 드레싱'을 출시했으며 이달과 다음 달 순차적으로 백설 브랜드로 저당 굴소스, 저당 양념장 2종을, 해찬들 브랜드로 저당 장류 3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백설 저당 드레싱은 오리엔탈, 리얼키위, 흑임자참깨 등 3종입니다. 오리엔탈은 들기름 막국수나 부드러운 두부와 즐기기에 좋고 리얼키위는 빵, 브런치, 구운 야채와 어울립니다. 흑임자참깨는 샤브샤브, 월남쌈, 돈가스 등과 조합이 좋다고 CJ제일제당은 전했습니다.

백설 저당 굴소스는 소고기청경채볶음, 계란볶음밥, 닭가슴살양배추볶음, 두부면야채볶음 등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백설 저당 양념장은 소갈비, 소불고기 2종으로 나오고 소갈비찜, 소불고기전골, 소불고기키토김밥 등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해찬들 저당 장류는 고추장, 초고추장, 쌈장 등 3종으로 나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과 시장 개척에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새해 패션·먹거리 줄인상…닥터마틴도 가격 올린다
李 "공정위 조사 불응시 과징금"…강제조사권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