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스마일게이트, 웹툰 기반 게임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퍼블리싱

SBS Biz 김동필
입력2025.08.08 11:05
수정2025.08.08 11:06


스마일게이트가 카카오페이지 글로벌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한 액션 로그라이트 신작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트라이펄게임즈와 체결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이 게임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동명 웹툰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를 기반으로 제작됐습니다. 매번 새로운 조합과 전략을 만들어내는 로그라이트 장르 특유의 반복 플레이가 강점을 이루며, 속도감 있는 전투와 스타일리시 액션으로 몰입도를 극대화했다는 설명입니다.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됐으며 Xbox Series X|S, PS5, PC 플랫폼으로 2026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후 모바일 버전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개발사 트라이펄게임즈는 인디게임 시장에서 기술력과 기획력을 모두 인정받아온 스튜디오로, 'V.E.D.A'로 2024 인디크래프트 대상, BIC 스토브인디 픽,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최고의 기대작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11월 'V.E.D.A'의 PC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트라이펄게임즈의 개발 역량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차기작까지 연속으로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습니다.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게임은 오는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5 스토브 부스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내달 25일 열리는 도쿄게임쇼 2025 한국 공동관 부스에도 출품됩니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두 작품 연속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게 될 만큼, 트라이펄게임즈는 기술력과 기획력을 고루 갖춘 개발사"라면서 "특히 이번 신작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웹툰 IP를 기반으로, 콘솔 환경에서 새로운 액션 게임의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작품이라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동필다른기사
범정부 쿠팡 TF 첫 회의…압박수위 더 올린다
삼성전자, 전장사업 강화…하만 통해 ZF ADAS 사업 2.6조에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