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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광복 80주년 맞이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

SBS Biz 최윤하
입력2025.08.05 10:20
수정2025.08.05 11:20

[빙그레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 (사진=빙그레 제공)]

빙그레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와 함께 독립운동 캠페인 ‘처음 듣는 광복’을 시행합니다.



‘처음 듣는 광복’은 80년 동안 기술적 한계로 전해질 수 없었던 광복의 소리를 후손들이 처음 들어볼 수 있도록 광복 당시 실제로 울려 퍼졌던 만세 함성을 재현한 캠페인이라고 빙그레는 오늘(5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독립운동가 후손의 증언, 역사학자의 자문, 사료와 문헌 기록 수집 등 역사 고증과 1945년 당시 장소, 시간, 날씨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해 AI 기술로 광복의 함성을 구현했습니다.

빙그레는 AI로 구현한 광복의 소리를 ‘백범김구기념관’에 기증해 역사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이달 16일까지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시민들이 광복의 소리를 서라운드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는 팝업 전시가 운영됩니다.



한편 빙그레는 오는 8일부터 광복의 의미를 담아 8분 15초 분량으로 제작한 ‘처음 듣는 광복’ 다큐멘터리를 전국 15개 CGV 극장에서 상영합니다. 티켓 예매 금액 1천원 중 815원은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한 기금으로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됩니다. 광복절을 기념해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무료 관람이 가능합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독립운동가분들의 희생을 기리고 오늘날의 우리에게 광복의 의미를 되새길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며 “광복의 소리를 생생하게 듣고 느끼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독립운동 캠페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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