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중진공,‘AI 대전환’ 선도 中企 실무 인력 양성

SBS Biz 서주연
입력2025.08.05 09:13
수정2025.08.05 12:00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 현장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생성형 AI활용 업무혁신 클래스’를 신설하고,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단순히 AI 사용법을 배우는데 그치지 않고, 현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형 AI를 실무에 적용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특히, 보고서 자동화, 세무신고 지원, 자금흐름 분석 등 실제 현장에서 반복되는 업무를 AI로 보완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교육을 운영합니다.

교육 과정은 생성형 AI를 이해하고 기초 활용법을 실습하기 위한 ‘생성형AI 톺아보기(9월 4일, 서울)’와 회계․세무 업무에 AI 자동화를 활용하기 위한 ‘AI가 바꾸는 재무회계 업무(9월 9~10일, 안산)’ 두 개 과정으로 구성됐습니다.

중진공은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2026년부터 기획·인사·마케팅·품질 등 다양한 직무에 맞춰 AI 활용역량 강화교육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현장형 AI 인재를 양성하고, 산업 전반에 걸친 AI 대전환에 대응하는 중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나갈 예정입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AI는 우리 산업의 성장을 좌우하는 핵심기술”이라며, “중소기업 재직자들이 AI기술을 내재화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연수과정은 중소기업 임직원이면 누구나 중진공 연수누리집(ssup.kosmes.or.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연수과정 정보는 중진공 연수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서주연다른기사
일하면 189만원, 쉬어도 204만원…실업급여 '땜질' [많이 본 경제뉴스]
일하면 189만원, 쉬어도 204만원…실업급여 '땜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