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 '대목'…한솥도시락·일룸 등 가격 인상
SBS Biz 최윤하
입력2025.08.04 17:50
수정2025.08.04 18:14
[앵커]
여름 휴가철과 맞물려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풀리면서 자영업자들의 숨통이 트이는 분위깁니다.
이런 가운데 '이 때다' 하고 대목을 노린 가격 인상에 나선 업체들도 있어 소비자들의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최윤하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소비쿠폰이 풀린 지 일주일 만에 전국 소상공인들의 카드 매출이 평균 2% 넘게 증가했습니다.
[김소연 / 공방 운영 : '여기 민생 회복 쿠폰 사용 가능한가요?' 이렇게 (손님들이) 물어보고요. 가방이랑 파우치 같은 거 만들거든요. 그거 위주로 구매하시죠.]
업종별로 보면 안경점 매출이 57%로 가장 많이 늘었고 의류가 28%, 외국어 학원과 미용업, 외식업 매출도 20%대 증가했습니다.
[박경진 / 서울 도봉구 : (소비쿠폰으로) 안경 산다는 친구들도 있었고요. 저처럼 약간 이런 식비로 좀 쓰는 친구들도 있고. 저희 부모님은 시장이나 이런 데서 좀 쓰고 계세요.]
소비쿠폰은 지난 11일 동안 전 국민의 90%인 약 4555만 명이 신청하며 모두 8조 2371억 원이 지급됐습니다.
대목을 잡기 위해 유통업계가 대대적인 할인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한솥도시락은 최대 20%, 가구업체 일룸도 10% 안팎 가격을 올리는 등 일부 업체는 이때를 노린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습니다.
SBS Biz 최윤하입니다.
여름 휴가철과 맞물려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풀리면서 자영업자들의 숨통이 트이는 분위깁니다.
이런 가운데 '이 때다' 하고 대목을 노린 가격 인상에 나선 업체들도 있어 소비자들의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최윤하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소비쿠폰이 풀린 지 일주일 만에 전국 소상공인들의 카드 매출이 평균 2% 넘게 증가했습니다.
[김소연 / 공방 운영 : '여기 민생 회복 쿠폰 사용 가능한가요?' 이렇게 (손님들이) 물어보고요. 가방이랑 파우치 같은 거 만들거든요. 그거 위주로 구매하시죠.]
업종별로 보면 안경점 매출이 57%로 가장 많이 늘었고 의류가 28%, 외국어 학원과 미용업, 외식업 매출도 20%대 증가했습니다.
[박경진 / 서울 도봉구 : (소비쿠폰으로) 안경 산다는 친구들도 있었고요. 저처럼 약간 이런 식비로 좀 쓰는 친구들도 있고. 저희 부모님은 시장이나 이런 데서 좀 쓰고 계세요.]
소비쿠폰은 지난 11일 동안 전 국민의 90%인 약 4555만 명이 신청하며 모두 8조 2371억 원이 지급됐습니다.
대목을 잡기 위해 유통업계가 대대적인 할인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한솥도시락은 최대 20%, 가구업체 일룸도 10% 안팎 가격을 올리는 등 일부 업체는 이때를 노린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습니다.
SBS Biz 최윤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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