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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사 표정·시선 실시간 분석…KB손해보험, 'AI 코칭 솔루션' 시범 도입

SBS Biz 신성우
입력2025.07.30 15:36
수정2025.07.30 15:36


KB손해보험은 AI 기반 화법 코칭 솔루션을 영업 교육 현장에 시범 도입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AI 화법 코칭은 고객 응대 과정에서 나타나는 설계사의 언어, 음성, 표정, 시선, 습관어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요소를 AI가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이에 대한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설계사는 이를 통해 자신의 화법과 표현 습관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반복 훈련함으로써 고객과의 소통 역량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KB손해보험은 AI를 활용한 실전형 교육 시스템까지 내재화하며 '고객 중심' 소통을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간다는 방침입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설계사의 말 한마디, 표정 하나가 고객 신뢰를 좌우하는 만큼 단순한 세일즈 스킬을 넘어 고객 니즈에 공감하고 소통하는 능력이 중요하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디지털 기반 혁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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