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유유제약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에 건기식 전달"

SBS Biz 오정인
입력2025.07.28 10:43
수정2025.07.28 11:11

[우승표 유유제약 e커버스본부장(오른쪽)과 조해학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계획운영처장(중령)이 지난 23일 '유유제약 건강기능식품 전달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유유제약)]

유유제약이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 확산을 위한 ‘유유 캠페인’을 협업하고 있는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에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했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유유제약이 국유단에 전달한 유판씨 멀티구미, 인사메디포르테, 눈앤굿, 맨앤굿 등 총 6종의 건강기능식품은 호국영웅 유해의 신원확인을 위한 유전자 시료 채취에 동참한 유가족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유유 캠페인’은 “당신도(YOU), 당신의 지인도 유(遺)가족일 수 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6·25전쟁 당시 전사했으나 수습되지 못한 12만 여위의 유해를 찾아 유가족과 DNA 검사를 통해 일치하는 호국영웅(전사자)을 국립 현충원에 모시는 보훈사업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유유 캠페인’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본인 친·외가 8촌 이내에 6·25 미수습 전사자가 있는지 확인 후 1577-5625로 전화해 안내에 따라 인근 군부대, 군·보훈·적십자병원, 보건소에서 구강을 스폰지 막대로 문지르는 간단한 시료 채취에 응하면 됩니다. 시료 채취시 기념품 및 건강기능식품이 증정되며, 유가족으로 확인될 경우 1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되고, 6·25 전사자 신원확인 시 유가족 대표에게 1천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우승표 유유제약 e커머스본부장은 “유유제약은 앞으로도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오정인다른기사
노동부, 조선업 인력수급 점검·지원…관계부처 TF 구성
'우여곡절' 국립의대 설립…목포대·순천대 통합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