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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당하는구나"…케이뱅크, 세대별 금융사기 예방교육

SBS Biz 최나리
입력2025.07.24 09:58
수정2025.07.24 10:12

[케이뱅크가 23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강감찬관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금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가 세대별 맞춤형 금융교육을 통해 금융 기초지식과 사기 예방법을 전합니다.  

케이뱅크는 서울 관악구 강감찬관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시니어 8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예방 및 기초 금융지식’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23일 진행한 시니어 교육은 총 2부로 나눠 진행됐습니다. 케이뱅크는 1부 ‘잃지 않는 돈, 지키는 지혜’ 세션에서는 보이스피싱, 스미싱, 가짜 투자 사기 등 시니어를 겨냥한 실제 금융사기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이어 △사기 의심 상황에서의 대응 요령 △피해 발생 시 신고 절차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2부 ‘똑똑한 금융, 당당한 권리’ 세션에서는 △금융상품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권리 △불완전판매로부터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 등을 안내했습니다.

케이뱅크는 오는 31일 서울 광진구 새빛지역아동센터에서 초등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한 금융 교육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금융 기초상식 및 보이스피싱 예방, 인터넷전문은행 활용법’을 주제로 일상 속에서 금융을 접하기 시작한 아동들에게 △돈의 개념 △은행의 역할 △사기 피해를 피하는 방법 등을 놀이와 퀴즈를 접목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세대별로 발생할 수 있는 금융 정보 격차를 해소해 금융사기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돕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AI보이스피싱 탐지·명의도용 전액보상서비스 등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케이뱅크는 이번 교육과 함께 교육 진행 기관에 1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에 동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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