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마시며 바캉스 즐겨볼까…'맥심플랜트' 여름 분위기 물씬
SBS Biz 최윤하
입력2025.07.21 15:04
수정2025.07.21 15:06
[맥심플랜트(사진=동서식품 제공)]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동서식품 ‘맥심플랜트’가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분위기와 색다른 여름 메뉴를 선보였습니다.맥심플랜트는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인테리어와 스페셜티 커피, 차별화된 콘텐츠로 인기가 높은 커피 복합문화공간입니다. 2018년 4월 오픈한 맥심플랜트는 올해 6월 기준 누적 방문객 수 약 142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올여름 맥심플랜트는 ‘블루 인 맥심플랜트(Blue in Maxim Plant)’라는 콘셉트에 맞춰 파란색을 활용해 청량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1층 폴딩도어 앞에는 푸른 수영장을 연상시키는 공간을 통해 도심 속 바캉스 감성을 더했습니다. 중앙 카운터 상단에는 푸른빛 실커튼을 드리워 시원한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맥심플랜트는 올여름 시즌 한정 메뉴인 ‘코코넛 아이스 라떼’를 출시했습니다. ‘코코넛 아이스 라떼’는 맥심플랜트만의 썸머 블렌드 에스프레소에 코코넛 밀크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살렸습니다. 볶음 코코넛 가루를 얹어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에스프레소의 향, 부드러운 코코넛의 풍미가 특징입니다.
여름 시즌 한정으로 ‘Summer Blend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새로 선보였습니다. 리치, 망고 등 열대과일의 달콤함과 레몬의 상큼한 풍미가 어우러진 커피로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기 좋다고 동서식품은 설명했습니다.
고객에게 친숙한 맥심 커피믹스를 감각적으로 재해석한 인스턴트커피 연계 메뉴도 맛볼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레시피의 ‘모카골드 오리지널’, 오리지널에 진한 맛을 더한 ‘모카골드 부스트’, 시원하게 즐기는 ‘모카골드 아이스’ 등 ‘맥심 모카골드’ 연계메뉴 3종입니다.
맥심플랜트 3층 브루잉 라운지에서는 ‘공감각 커피’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공감각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를 취향대로 골라 미각, 후각, 청각, 시각 등 여러 가지 감각으로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맥심플랜트의 대표 콘텐츠로 꼽힙니다.
고객이 태블릿으로 선호하는 커피의 향미, 산미, 로스팅 정도를 고르면 총 16종의 스페셜티 커피 원두 중 가장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천해 줍니다. 이때 해당 커피와 어울리는 시, 음악과 함께 제공됩니다. 공감각 커피 전용 좌석에 비치된 헤드셋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오감으로 커피를 즐기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맥심플랜트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베이직 클래스부터 직접 커피를 볶고 추출하는 로스팅 클래스까지 다양한 커피 클래스를 운영합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올여름 맥심플랜트에서는 특별한 시즌 메뉴와 보기만 해도 시원한 블루 포토존을 통해 도심 한복판에서 여유로운 바캉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에게 맥심플랜트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와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2."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
- 3."몰라서 매년 토해냈다"...148만원 세금 아끼는 방법
- 4.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5."50억은 어림도 없네"…한국서 통장에 얼마 있어야 찐부자?
- 6.박나래 '주사이모' 일파만파…의협 "제재해야"
- 7.'눕코노미' 괌 노선 울며 띄운다…대한항공 눈물
- 8.[단독] '거위털 둔갑' 노스페이스, 가격은 5~7% 올렸다
- 9.'붕어빵 미쳤다' 1개에 1500원 뛰자…'이것' 불티나게 팔린다
- 10.삼성전자·SK하이닉스 제쳤다…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