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투썸, 올여름 '제주 말차'로 공략…라떼·아박 신메뉴

SBS Biz 신채연
입력2025.07.21 09:59
수정2025.07.21 10:24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제주산 프리미엄 등급 말차를 활용한 'TWOSOME MATCHA(투썸 말차)'를 론칭한다고 오늘(21일) 밝혔습니다.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MZ세대 사이에서 말차가 일상 속 건강하고 세련된 선택지로 부상하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차광 재배 방식으로 재배한 제주산 프리미엄 등급 말차를 베이스로 한 투썸 말차 음료 3종과 인기 디저트 케익인 '아박' 말차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쓴맛은 줄이고 깊은 풍미를 살린 말차를 바탕으로 감각적인 비주얼과 균형 잡힌 맛, 섬세한 레시피 설계를 통해 취향과 감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메뉴로 완성했다는 설명입니다.

신제품 3종은 ▲아이스 말차 ▲말차 크림 라떼 ▲스트로베리 말차 라떼로 구성됩니다.

'아이스 말차'는 클리어 타입 음료로, 제주산 말차의 은은한 풍미와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디저트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습니다. '말차 크림 라떼'는 제주산 말차의 쌉싸름한 풍미에 부드러운 크림을 더해, 깊은 맛의 균형을 살린 메뉴입니다. 풍성한 크림 위에 올라간 고운 말차 파우더로 비주얼과 맛의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스트로베리 말차 라떼'는 달콤한 딸기 라떼와 깔끔한 말차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말차 아박은 투썸의 인기 제품인 ‘떠먹는 아박’을 말차 버전으로 재해석해 진한 말차 마스카포네 크림과 다크 초콜릿 쿠키, 말차 가나슈가 층층이 쌓여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살렸습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말차 수요에 맞춰 제주산 프리미엄 등급 말차에 투썸만의 레시피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한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커피와 함께 일상 속 또 다른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투썸 말차'를 시그니처 음료 플랫폼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말차 음료 3종은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다를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통장에 月 318만원 꽂힙니다"...국민연금 최대수령 비결은?
붕어빵 1마리에 천원 '팥플레이션' ...'겨울 간식 너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