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여경협, 마켓컬리·오아시스 등과 여성기업 MD상담회 개최

SBS Biz 서주연
입력2025.07.17 11:41
수정2025.07.17 11:53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제4회 여성기업주간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제2차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 교육·MD상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교육 및 상담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여경협이 주관하는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광주광역시에서 1차 교육 및 상담회를 진행했고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이날 프로그램은 ‘교육’과 ‘유통사 MD와의 1:1 매칭 상담회’로 구성됐습니다. 

교육은 ‘AI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주제로 여성기업의 글로벌 마켓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되었고, 현장에는 여성기업 350개 사가 참석했습니다.

(주)이선화의 김대수 이사가 ‘K브랜드의 세계적 확산에 따른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AI를 활용한 해외 판매 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 문형남 교수가 ‘AI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한 해외 시장과 소비자 성향을 파악하고 경쟁사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현지 진출 전략 수립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MD 상담회’에는 여성기업 150개 사와 마켓컬리, 오아시스 등 국내 대형 유통사 MD 30명이 참석했습니다.이날 참여 여성기업은 입점을 희망하는 유통사 2~3곳과 상담 및 제품 컨설팅을 진행하고, 해당 판로에 맞는 제품전략을 수립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서주연다른기사
'런던베이글 비극' 더는 안돼…포괄임금제 손본다
엔비디아·벤츠 등 글로벌 기업 17곳 K-스타트업 지원 참여